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LMS 학생 FAQ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2.05.18)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3.12 오후 5:10:40 | 대상 : 공통 | 조회수 : 6738 | HelloLMS Push : 미사용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Ctrl+F 로 검색하여 이용하면 간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 ZOOM 사용 및 Hello LMS 어플 사용 문의

 

 

Q1. 실시간 강의에 연동한 줌 계정을 변경할 수 있나요?

 

A1. 메인페이지 수강내역 과목선택 실시간수업 들어가신 후 등록되어 있는 Zoom 회원 ID (밑줄 쳐진 부분)을 클릭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변경하시고자 하는 계정 이메일 입력하신 후 오른편의 저장 아이콘 클릭하시면 메일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수정 등록이 완료됩니다.

 

 

Q2. 학교 웹메일 이외의 메일 계정으로 가입한 ZOOM 계정은 LMS 연동이 안되나요?

 

A2. 해당 메일 주소 - ZOOM 계정 - LMS 등록을 원하는 ZOOM 계정, 3가지 모두 동일한 메일로 이루어져 있으면 가능합니다. 다만, ZOOM 상의 SNS 로그인은 연동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수업 (녹화 강의) 관련 문의

 

 

Q1. 배속으로 온라인 강의(녹화강의)를 수강했는데 출석 인정이 안 되었습니다.

 

A1. 녹화강의의 경우 출석 인정 시간을 100% 다 채우시고 종료버튼을 누르셔야 출석이 인정됩니다. , 25분 강의는 25분을 수강하셔야지만 진도율 100%가 되시고, 2배속으로 들으시면 100%가 되지 않습니다.

 

각 차시별로 출석인정시간 대비 수강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 경우 추가로 수강하시어 시간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강의 영상을 처음이나 중간부터 잔여시간만큼 시청해주시면 됩니다.

 

 

Q2. 휴대기기(태블릿 PC, 스마트폰 등)를 통해 LMS를 이용하는데, 출결·강의시청·실시간 강의 접속 등 문제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2.모바일로 강의를 시청하실 때 이동 중이 아닌 고정된 장소에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비하시어 수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학습시간이 일부 소실될 수 있습니다.출석(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고 종료되었을 경우에도 최근 시청기록의 3분은 학습기록이 소실될 수 있으므로 학습종료 후 출석(종료) 버튼을 눌러서 최종적으로 출석 인정을 받아주세요.

 

또한, 휴대기기를 통한 LMS 이용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Hello LMS’ 앱을 다운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기기 환경에 최적화되어 문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앱 사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업체 HELP센터 (아이맥스소프트, 02-6241-2002)로 연락바랍니다.

 

 

Q3. 지나간 강의를 재수강하고 싶습니다.

 

A3. 온라인 강의의 경우 출석 인정기간이 지나도 재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강의의 경우, 교수님께서 따로 강의를 녹화하시고 안내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Q4. 강의 시작 시간에 맞춰 온라인 수업을 들으려고 하는데, ‘학습 기간이 아닙니다.’의 글씨와 함께 수강이 불가능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교수님께서 온라인 강의 시작 시간을 잘못 설정하시게 되면, 강의 날짜와 시간에 맞게 강의가 올라와도 문의해주신 현상과 같이 수업을 듣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 현상과 같은 문제는 교수님께 연락을 취하여 강의 시작 시간의 설정을 수정해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3. 실시간 수업 관련 문의

 

 

Q1. 실시간 강의에 참석하여 수강을 완료했는데 결석처리 되었습니다.

 

A1.먼저 수업에 참여하신 Zoom 계정이 LMS 사이트에 연동된 줌 계정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해당과목 실시간수업 해당주차 선택.

 

[결과 반영 전]이라고 나오면 교수님께서 강의 참가 이력을 반영하지 않으신 상태이기 때문에 교수님께 연락 바랍니다.

 

교수님이 결과반영을 하셨다면 밑에 [진행내역][진행상세] 항목이 있습니다. 진행상세 우측에서 [참가이력] 선택하여 본인이 접속한 기록을 찾아주세요.이때 [수강생]YLMS 연동 줌 계정으로 참가했음을 뜻하고, N은 연동되지 않은 계정으로 들어온 사용자를 뜻합니다.

 

본인 참가이력이 확인되시면 해당사항을 첨부하여 교수님께 설명 후 출결 정정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강의 참여 전에 줌 계정 확인하는 법

 

모바일로 줌에 접속하는 경우

- 줌 어플을 실행한 후 하단의 설정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본인이 로그인한 계정을 확인할 수 있음

 

2. PC로 접속하는 경우 (로그인이 되어있는 경우)

- 줌 프로그램으로 접속하는 경우 : 우측 상단의 X표시(닫기) 밑의 사진 또는 이름을 누르면 로그인된 계정 확인 가능

- 줌 홈페이지로 접속하는 경우 : 내 계정 눌러서 로그인된 계정 확인.

 

 

Q2. 실시간 강의 참가여부에 YN은 무슨 뜻인가요?

 

A2. YLMS에 등록된 줌 계정으로 접속했음, N은 등록되지 않은 줌 계정으로 접속했음을 뜻합니다.

 

 

Q3. 지나간 강의를 재수강하고 싶습니다.

 

A3. 온라인 강의의 경우 출석 인정기간이 지나도 재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강의의 경우, 교수님께서 따로 강의를 녹화하시고 안내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Q4. LMSZOOM 계정 연동은 완료하였는데, 실시간 강의 실행 시 줌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실행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ZOOM 프로그램에서 로그인된 계정을 로그아웃 해주시고, LMS 등록된 ZOOM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해주시면 이후 LMS 상으로 실시간 수업 접속 간 등록된 계정으로 접속이 됩니다.

 

 

Q5. LMS와 등록되지 않은 계정을 가지고 실시간 ZOOM 강의에 참가한 경우 출결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5. LMS와 연동이 되지 않은 ZOOM 계정을 가지고 실시간 강의에 참가하더라도, LMS 시스템에 등록되지 않은 계정의 시청 기록은 남습니다. 따라서, 교수님께 확인을 부탁드리시고 출결 사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출결 관련 문의

 

 

Q1. 출석 현황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1. Hello LMS 앱에서 제일 하단 중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수강과목의 출석 상황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실시간강의 출결에 오류가 있어 수정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2. 해당 교과목 교수님께 자세한 사항을 설명드리고 출결에 오류가 있음을 증빙하는 문서 (강의 화면 캡쳐본 또는 실시간강의 참여이력 등)를 지참하셔서 출결 수정 받으시기 바랍니다.

 

 

Q3. 출석부 반영일과 학습인정기간은 무엇을 뜻하나요?

 

A3. 출석부 반영일은 수업이 배정된 시간을 의미합니다. , 310일 강의이면 출석에도 310일 출석부로 기록됨을 의미합니다.

 

학습인정기간은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을 완료하면 출석으로 인정함으로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Q4. 전자출결 상 결석처리가 되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LMS 출석과 전자출결은 연동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향후 해당 과목의 교수님들께서 일괄적으로 전자출결에 반영해주실 것이니, 교수님께 문의 바랍니다. , 이는 학부에 한정됩니다.

 

 

 

5. 과제 관련 문의

 

 

Q1. 과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A1. 해당 수업 메뉴에서 [과제] 선택 해당 과제 목록 선택 과제 제출 작성 칸에 해당 과제에 대한 내용 / 교수님께 전달하고자 하는 말을 작성 하단에 내 컴퓨터 찾기를 누른 후 제출하고자 하는 과제를 선택하여 제출.

 

** 파일 이름은 과목명과 학생명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정보는 기재하지 마세요)

 

 

Q2. 과제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2. 과제는 30MB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파일 용량이 제한 용량보다 커 업로드가 불가할 경우, 압축 등 최대한 용량을 줄여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압축하는 방법과 한글(.hwp) 파일의 용량 감소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된 사이트를 공유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압축 설정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한글 파일 용량 감소 설정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과제 업로드 최대 용량은 30MB입니다용량 문제로 업로드 되지 않았을 경우 과제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용량을 줄여 업로드 해주세요.

** 영상 과제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링크를 공유하거나 유튜브에 일부 공개로 업로드 하신 후 링크를 과제칸에 입력하여 제출해주세요.

 

 

 

6. 기타 문의

 

 

Q1. 수강정정을 하고 새로 신청한 과목이 수강목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A1. LMS 시스템은 매일 새벽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만약 오늘 수강정정을 신청하셨다면 내일 새벽 이후에 변경사항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새로 신청하신 과목을 수강하시려면 교수님께 직접 문의하셔서 줌 주소와 비밀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출결 또한 교수님께서 직접 전자출결에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Q2. 온라인 청강을 신청할 수 있나요? 과제와 시험에도 참여해야 하나요?

 

A2. 본교 LMS의 경우 청강하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관련 안내가 필요한 경우 소속 교무팀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Q3. 웹메일 아이디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3.학교 홈페이지 중앙 배너 총신인을 보시면 웹메일로 들어가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회원가입 및 비밀번호 찾기 등 가능하오니 이를 통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4. 전공탐색과 진로설계 강의가 LMS 상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A4. <전공탐색과 진로설계1>과목은 총신인재개발센터에서 별도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LMS에서 수강하는 것이 아닌 별도로 안내된 시스템에 접속하는 것이니 추가 문의가 필요한 경우 총신인재개발센터 (02-3479-047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5. (학부) LMS에는 수업계획서가 요약된 것 같습니다. 전체 수업계획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5. LMS에 탑재된 수업계획서는 참고용 수업계획서로 요약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학사정보시스템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수업의 전체 수업계획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수업계획서는  ‘ 마이페이지 학생로그인 -> 수업(정규학기)-> 수업계획서 ’ 에서 학기,학과 선택 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목록